행사뉴스

2019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 시행 2019-12-31

우리재단은 2011년도부터 -아랍 청년 교류를 확대하고 상대국에 대한 이해증진을 목표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 시행해왔습니다.

  

금년 하반기에는 미래의 지도자가 한국 대학생들로 하여금 아랍 국가를 방문하여 학업 진로 계획, 향후 아랍 국가로의 진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 시행하였습니다.



이번 대학생 파견단(인솔자 포함 10) 아랍어과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공 학과에서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12 22()~29() 오만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하여 다양한 현지 체험을 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아랍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있었으며 또래 아랍 대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상호 문화의 이해와 교류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의미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방문 기간 동안 오만의 술탄카부스대학교, 니즈와대학교, UAE대학교 기업 방문, 박물관 견학, 사막 체험 산업문화 시찰을 통해 책으로만 접해왔던 아랍을 직접 경험하는 한편, 아랍 대학생들과의 네트워크도 형성하여 향후 -아랍을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우호적 역할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재단은 국내 대학생들이 아랍 국가를 방문하여 아랍의 전통, 현대 문화를 접하고 이해하며 한국 문화도 널리 알릴 있도록 -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국과 아랍 양국의 청년들이 직접적으로,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차세대 지도자들 간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주한튀니지대사, 이화여대서 특강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