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소식

'메디커튼' 사우디아라비아 수출 2020-03-06
중동시장 확장 기대 

  
신풍제약(주)(대표, 유제만)은 3월 6일(금) 유착방지제 ‘메디커튼’이 사우디아라비아(KSA) 수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등록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동 최대선진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KSA)에 메디커튼을 의약품으로 등록완료하며, 사우디 최대병원인 군병원(Military hospital)등에 1만 박스(수술 1만 case용)가 납품 시작됐다.

신풍제약은 “국내제약사들이 사우디업체와 수출계약을 한 사례는 많지만, 실제로 국가식품약품 감독 관리국(SFDA)에 국산의약품을 등록하고 대량수출에 성공 한례는 흔치않은 일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신풍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유착방지제 ‘메디커튼’는 생체적합성과 상처치유력이 우수한 ‘히알우론산(H.A)’과 항혈액응고 및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HES)’를 복합하여 수술 후 유착방지용주사제로 개발되었으며,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고점탄성 히알우론산에 의한 물리적 장벽(막)형성기능뿐만 아니라 유착발생의 근간을 이루는 혈전 및 염증형성을 억제하여 자궁, 복부, 척추, 갑상선, 부비동 수술에서 탁월한 유착방지효능을 나타내는 것이 다양한 임상시험으로 입증되었다. 

신풍관계자는 “메디커튼은 중국, 대만 등 아시아시장은 물론 동유럽, 중동지역, 남미대륙에 수출하였으며, 미국, 일본 ,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에 특허출현 및 등록되어 글로벌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사우디아라비아(KSA) 수출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중동지역 수출확대에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출처 EMD 메니컬 뉴스

https://www.mdon.co.kr/news/article.html?no=26030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한국시니어스타협회, 두바이 패션쇼 성황리 마무리… “한국 시니어 모델 세계가 놀랐다”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