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동향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 아랍에미리트·이집트에 韓 문화 전파…  중동 기획사와 MOU 체결 2019-10-04

제공=제이더블 엔터테인먼트

국내 기획사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J DOUBLE Entertainment)가 UAE(아랍에미리트)의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 ‘NUCLEUS ENTERPRISE LLC’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7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아랍에미리트 기업인 NUCLEUS ENTERPRISE LLC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한류 열풍이 뜨거운 아랍에미리트와 이집트 현지에 ‘케이컬처 센터(K Culture Center)’를 설립할 예정으로 드라마· 한국어·뷰티·패션·한식 등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현지 한류 팬들이 직접 배우거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중동지역에서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한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에서 UAE는 중동 시장 내에서도 선도적 소비 시장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집트 역시 한국 드라마나 K팝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어 한국어를 비롯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사의 K컬처 설립을 위한 MOU 체결 소식에 UAE와 이집트 현지에서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현재 두 회사는 K Culture Center 설립을 위해 UAE와 이집트 현지 실사를 위한 착수 업무에 들어갔따고 한다. K Culture Center 설립 기념으로 K팝 콘서트 추진도 협의 중이다.

제이더블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베트남에서도 파트너십으로 공동 설립된 베트남 현지법인 제이더블 베트남 엔터테인먼트와 문화·예술 교류를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 이에 “이번 UAE와 이집트 K컬처 센터 설립으로 한류 콘텐츠가 동남아를 넘어 중동까지 더욱더 확산돼 나아가 국가 간 활발한 문화적, 경제 교류에 기대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출처 : 텐아시아 (http://tenasia.hankyung.com/archives/1824652) (2019년 10월 4일)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중동, K-ebook에 길 터줄까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