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인사말

한국-아랍소사이어티(KAS)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최근 한-아랍 양국에 대해 더 알고자 하는 양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한-아랍 간 깊어지는 경제관계가 이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아랍 양국민은 다르지만 풍부한 서로의 문화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고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이러한 점에 주목하고자 하였습니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한-아랍 간 경제분야 중심의 협력 관계를 넘어 정치,경제,문화,학술,언론 등 전방위 분야에 걸친 교류를 통해 양지역을 잇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국 및 아랍 22개국의 정부기관과 양 지역 기업, 단체 등이 참여하여 2008년 7월 28일에 설립된 재단입니다.

이러한 창립 취지를 구현해 나가기 위하여 그간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양 지역간 문화교류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 ‘아랍문화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연례적으로 개최하여 양 지역 문화에 대한 국민들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이러한 문화교류 사업 이외에도 학생,기업인 교류 등 인적교류 사업 및 한-아랍 양국 국민의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내고 기존 유관단체가 실시해 오고 있는 각종 문화 및 교류 사업을 지원 또는 공동 주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한국-아랍소사이어티 활동의 성공 여부는 한-아랍 양국 국민의 양 지역에 대한 상호이해와 인식 제고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견고하고 뜻깊은 한-아랍 관계발전을 위한 한국-아랍소사이어티의 소기의 목적달성을 위해서 아랍 및 한국 양국민의 제안, 아이디어, 의견, 사업, 활동 등 소중하고 적극적인 기여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도 여러분들이 본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이사장 모하메드 알하르씨 Mohamed ALHARTHY 주한오만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