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 16차 한-중동 협력포럼 등록 안내 2019-10-30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제주평화연구원, 에미리츠전략문제연구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 외교부, UAE 외교부가 공동후원하는 '한-중동 협력포럼'은 2003년 첫 개최 이후 한국과 중동의 전문가와 정책결정자들이 만나 각 지역의 현안과 그 대응방안에 관하여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대표적 포럼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번 포럼의 대주제는 “한-중동 협력의 새로운 지평 개척”으로, 급변하고 있는 정치, 경제, 사회 환경에 맞추어 한-중동 협력의 패러다임을 업데이트하고 발전시키려는 문제의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안보문제를 다루는 1세션에서는 “역내 안보·안정을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달라지고 있는 중동의 세력 균형과, 한반도 평화 구축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입니다.

경제·경영을 의제로 하는 2세션에서는 “포스트오일 시대의 한-중동간 경제 협력 구상”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한-중동 협력강화와, 새로이 등장한 중동의 전략 비전에 대한 한국의 역할을 구상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사회·문화를 다룰 3세션에서는 “공공외교를 통한 인적유대 구축”을 주제로, 한-중동간 문화교류와 중동에서의 K팝, 그리고 한국에서의 중동문화와 음식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제 16차 한-중동 협력포럼 등록 바로가기 :

 

http://bitly.kr/IKSzIaZ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제10대 이사장 연임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