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소식

제이엘케이, 쿠웨이트 브라이트걸프社 납품 계약...중동 수출 첫사례 2020-05-12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업체 제이엘케이가 쿠웨이트의 IT 솔루션 제공업체 브라이트걸프(Bright Gulf)’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휴대용 폐질환 분석 시스템 핸드메드(HandMed)’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인공지능 의료분석 솔루션을 중동 지역에 납품한 첫 사례다.

 

확대이미지

 

핸드메드는 흉부 엑스레이(X-ray) 이미지에 대한 인공지능 분석 결과를 폐질환 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 제이뷰어엑스(JVIWER-X)’와 이동식 엑스레이 장비를 결합한 제품이다. 높은 수준의 인공지능 분석 기술은 물론 휴대성까지 뛰어나 미국 클린턴재단이 추진 중인 라오스 결핵 진단 사업 등 주요 개발도상국 의료 프로젝트에 사용됐다.

 

제이엘케이는 37개의 인공지능 의료분석 솔루션을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해외 신규시장 확대에 나서고, 이번 쿠웨이트 수출 성사를 교두보 삼아 본격적인 중동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제이엘케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비대면 의료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중동 지역 원격의료 시장 진출도 고려 중이다. 이번 수출을 토대로 제이엘케이의 원격의료 시스템을 연계해 원격 진료가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는 쿠웨이트 수출 성공을 계기로 중동 지역 시장 확대 기대감이 커진 만큼 이미 협력 관계를 구축한 인텔과 히타치 등 해외 주요 IT기업과 협업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신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테크월드 (2020.5.12.)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225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SK건설, 사우디서 PDH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 92억 규모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