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소식

에이트원, 사우디 군수기업 SAMI와 모의훈련시스템 등 협력 강화 2023-08-25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82118213991943

 

에이트원 (1,020원 ▼3 -0.29%)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이진엽 대표를 비롯한 방문단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군수기업(Saudi Arabian Military Industries, 이하 SAMI)을 방문해 CBT 훈련 시스템 및 전기차량 관련 기술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SAMI는 사우디 국부펀드인 공공투자기금(PIF)이 2017년 세운 국영 군수업체로 무인항공기 등 항공 시스템, 군용차량, 탄약과 미사일, 통신 시스템, 레이더 등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에이트원은 사우디아라비아 국방부 관계자 및 SAMI 관계자를 예방한 자리에서 전자식 기술교범, 훈련 시뮬레이터 등 방산 기술을 선보였으며, 향후 사우디 국방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외에도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람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클러스터 조성, 전기차 충천 시스템 구현 및 현지 전가치 쇼룸 설치 등을 협력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에이트원의 SAMI 방문은 글로벌허브 모하마드 카삽 대표와 미들이스트인베스트먼트 및 에이트원 의장인 브루스정이 적극 추진한 결과 성사됐다. 에이트원 대표단은 내달 중순 사우디아라비아를 다시 방문해 구체적인 협력 모델을 확정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중기부, 사우디 '리야드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모집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