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랍관계동향

레바논 새 총리 나지브 미카티(Najib Mikati) 임명 2011-01-27

지난 1 25일 미셸 술래이만 레바논 대통령은 나지브 미카티(Najib Mikati))를 레바논 총리로 임명했다고 대통령실 성명을 통해 밝혔다.

미카티 총리는 시아파계열 정당인 헤즈볼라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레바논 의회 의원 128명 중 68명의 지지를 얻었다.


미카티 총리는 지난 일요일, 정부 구성과 현 의제들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대화를 강조했다.나는 문제를 만들기 위함이 아닌, 문제를 풀기 위해서 총리직을 받아들였다”, “나는 온건한 사람이자, 온건한 정치인이며, 언제나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했다.” BBC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으며, 모든 정파의 화합을 촉구했다.

 

나지브 미카티(Najib Mikati)

1955년 리비아 트리폴리 출생

American University of Beirut(AUB)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프랑스 Insead Business School과 미국 Harvard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하였다.

그의 형 타하(Taha) M1회사를 설립하였다. 현재 M1은 타하의 아들 아즈미(Azmi)에 의해 통신, 부동산, 운송, 금융, 석유와 가스산업이 운영되고 있다. 2010년 포브스지는 미카티 가의 자산 가치를 $2.5bn 평가하였다.


미카티 총리는 라피크 하리리 총리가 암살된 이후 2005 4월부터 7월까지 총리를 역임한 있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오만, 청해부대 최영함 27일 입항 허가
다음글 2011년도 튀니지 국제전시•박람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