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뉴스

손세주 사무총장, 주한아랍대사 면담 2016-02-26
 
2016.2.22 오트만 아흐바라 주한리비아대사(좌) 예방
 

 
2016.2.22 자심 알비데위 주한쿠웨이트대사(좌) 예방
 

 
2016.2.25 모하메드 알-데하이미 주한카타르대사(우) 예방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손세주 사무총장은 이번 주에 오마르 나하르 주한요르단 대사, 오트만 아흐바라 주한리비아대사, 자심 알비데위 주한쿠웨이트대사, 모하메드 알-데하이미 주한카타르대사와 일련의 면담을 가지고 중동 정세를 비롯한 한-아랍 정세, 문화교류, 의료협력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한-아랍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손 사무총장은 올해 9회째를 맞는 ‘아랍문화제’가 5월 개최될 예정임을 알리고, 이의 일환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C-Festival ‘아랍특별관’과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5회 아랍영화제’에 주한아랍대사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C-Festival에 설치되는 ‘아랍특별관’은 아랍국가별 전시관, 아랍문화 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구성될 예정이며, 주한아랍대사관이 국가별 전시관 구성에 직접 참여하여 한국 대중에게 다채로운 아랍문화를 소개할 것입니다.

‘아랍영화제’에서는 약 14편의 아랍영화가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상영될 예정이며, 영화를 통해 아랍인들의 전통과 문화를 폭넓게 이해하고, 초청되는 아랍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아랍영화, 아랍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제9회 아랍문화제’ 개최를 준비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소식은 페이스북과 아랍문화제 홈페이지(http://fest.korea-arab.org)를 통해 전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제12회 이사회 개최
다음글 손세주 사무총장, 주한수단대사관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