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동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두바이 미디어기업 DMI 회장과 콘텐츠 협력논의 2023-03-10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0308048000003?section=international/middleeast-africa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현지 미디어 기업인 DMI와 윤석열 대통령의 1월 UAE 국빈 방문 시 중기부와 DMI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하셔 빈 주마 알 막툼 DMI 회장의 초대로 개인 궁전을 방문해 국내 콘텐츠 기업과 소비재 기업의 강점을 소개하고 DMI의 UAE 및 중동 지역 미디어 영향력과 결합하는 전략적 협력 방안을 제안했다.

 

또 K-팝 등 한류 연계, 소비재 기업의 DMI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메타버스(가상공간) 등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중기부는 회담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6월 UAE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국내 기업들이 DMI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장관은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수출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해외 판로와 마케팅 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DMI와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세계 최대 이집트 기자의 대 피라미드에서 숨겨진 터널 발견
다음글 두바이, 2026년부터 하늘 나는 택시 운항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