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동향

주리비아한국대사관 반정부시위사태 관련 긴급공지 2011-02-23

주리비아한국대사관 반정부시위사태 관련 2.21자 공지입니다.

 

1. 시위 정보(정보제공자 : 당관 현지인 직원, 아국업체 및 교민 제보, 외신 등 )

 ㅇ 벵가지를 비롯한 동부지역에 이어 어제 저녁부터 트리폴리 외곽의 자위아 지역에서 격렬한 시위가 있었음은 물론 트리폴리, 잔주르 지역에서도 산발적으로 시위가 진행되었습니다. 금일 저녁도 트리폴리를 비롯 전국의 각지역에서 격렬한 시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ㅇ 어제 우리 각 지역별 업체숙소에 반정부시위대나 이를 가장한 폭도들의 난입과 함께 차량, 현금, 노트북, 핸드폰 등의 탈취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자위아 지역의 우리 건설업체 숙소에는 수백명의 폭도들에 의한 폭행과 탈취가 자행되어 아국인 3인이 부상을 당하는 불행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2. 안전 정보사항 공지
ㅇ 불요불급한 외출 자제
주재국은 지난 2.15이래 동부지역을 시작된 대정부시위사태가 날로 격화되고 있습니다. 역을 막론하고 불요한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공관 발송 이메일 공지사항 체크 및 미수신자 메일 등록 홍보

당관은 주재국에 체류하고 있는 우리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수시로 이메일 등 연락 가능한 수단을 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주위 아국인들 가운데 아직도 당관의 이메일을 수신 받지 하는 분들이 계실 경우 당관에 성함과 메일주소, 연락전화번호를 꼭 알려주어서 만일의 경우를 대비토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인터넷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수시로 당관에 연락하여 안전정보 공유

연락전화번호

- 대표전화 : (021) 483-1322

- 시위사태 현황 등 정보 : 남상규 참사관, 091-218-8607

- 건설업체 피해상황 : 김정희 국토해양관, 091-218-8609

- .상사 피해상황 : 이길범 무역관장, 091-321-8274

- 자영업자 등 기타 제반 아국인 관련 피해상황 :

서용원 영사, 091-218-8611  하호현 부영사, 091-218-8612

 

3. 자발적 출국 권고 및 비상 대피 

ㅇ 현 주재국 상황은 개인이나 기업체 막론하고 가능할 경우 조기 출국을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여건이 되시는 아국인들은 출국을 권고합니다.

ㅇ 단, 출국이 여의치 않은 경우를 대비, 당초 근거리의 우리 대형 건설업체 현장숙소로 대피가 권유되기도 하였으나 어제 우리 대형 건설업체 숙소에도 폭도들의 난입사태가 발생하는 사례도 있었던 바, 여건이 되는 경우 현지인 직원에 부탁하여 현지인의 가정에 임시로 머무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욱 안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관이나 대사관저도 안전을 확실히 보장할 수는 없으나 임시대피소로 활용할 계획이오니 상황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당관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이제는 리비아 전 지역의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도로 곳곳이 통제되어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부득이 이동시에는 절대적으로 안전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폭도에 의해 탈취를 강요당하는경우, 절대 대항하지 마시고 그들이 원하는 물품 등을 주어 신체의 안전을 도모하시기 바랍니다.

 

4. 당관 민원업무 무기한 정지

ㅇ 당관은 안전을 위해 2. 22()부터 민원업무를 무기한 정지코자 합니다. 혹시 모르는 불순 주재국민에 의한 테러 등의 방지가 주목적인 바, 여러분의 양해를 바랍니다. 단 우리 국민에 대한 민원(여권, 영사확인 등)업무는 계속되오니 사전에 당관에 연락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주리비아한국대사관 반정부시위사태 관련 긴급공지4
다음글 주모로코한국대사관 신변안전 유의안내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