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뉴스

제15회 아랍문화제 성황리에 마무리 2022-09-28

<15회 아랍문화제: 카타르 월드컵 파빌리온>20229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무사히 치러졌습니다.

 

 


 

이번 문화제는 한국-아랍 소사이어티, 한국무역협회, 주한카타르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하였고, 대한민국 외교부 및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가 후원하였습니다. ‘서울에서 미리 만나보는 카타르 월드컵을 주제로 하여 카타르 월드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랍 문화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9 19일 진행된 기념식에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 칼리드 알하마르 주한카타르대사, 샤픽 하샤디 주한아랍외교단장이자 주한모로코대사, 한국-아랍 소사이어티(KAS) 마영삼 사무총장, 이상화 외교부 공공외교대사를 비롯한 주한 아랍 대사 및 금번 월드컵 본선 진출국 대사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골 때리는 그녀들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오정연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으며 외교단 이외에 일반 방문객들도 기념식에 참여하여 경품 행사 등을 함께 즐겼습니다.

 




 

관람객들은 카타르 월드컵 기념관에 전시되어있는 월드컵 공인구알 리흘라 (Al Rihla)’와 이번 월드컵에 진출한 아랍 국가인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모로코, 튀니지와 한국 공식 유니폼을 구경하고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월드컵 경기 일정 및 경기장 소개와 더불어 카타르 월드컵 공식 물품들이 전시된 공간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풋골프를 직접 체험해보고 응원메시지 월을 가득 채워 2022 카타르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였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소개하는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아랍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아랍풍 사랑방인 마즐리스(Majlis)에서 관람객들은 편하게 쉬다 가고, 포토존에서 인증샷도 남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랍 문양 타투를 받아보고, 아랍 디저트 대추야자와 아랍식 커피와 차를 경험해보는 시간을 통해 전시를 더욱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랍 전통 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아랍 의상 체험존도 관람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전시장 외벽에는 재미있는 아랍 상식이 소개되어 지나가던 사람들도 관심을 갖고 전시관을 방문하였습니다.

 



 

코엑스 내에서는 아랍 도시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영상과 카타르 월드컵 공식 영상을 송출하였습니다.

 




15회 아랍문화제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미리 만나보고 다양한 아랍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랍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아랍문화제에 방문해주신 모든 관람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한국-아랍 소사이어티는 내년에 더 나아진 상황에서 풍성하고 특별한 아랍문화제로 찾아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첨부파일
관련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제18차 한-중동 협력포럼 개최
다음글 한-아랍 그림책 번역대회 수상자 발표